이른 프라혹 시즌의 다음 보름달 끝

이른 프라혹 시즌의 다음 보름달 끝
캄보디아 국민음식의 특징인 ‘어묵’인 프라혹을 만들기 위해 물고기를 잡는 초기 시즌이 12월 29일에 종료됩니다.

이 첫 번째 계절에 프라혹과 훈제 생선 만들기를 놓친 사람들은 절망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른 프라혹

토토 구인 수산 관계자는 1월 중순까지 프라혹 만들기에 적합한 생선이 다시 한 번 더 많이 나올 것으로 예상합니다.

농림수산부 수산과장인 Ouch Vutha는 12월 27일 Post에 이틀 후면 로녹의 시대가 도래할 것이라고 말했다.

로녹 데이는 보름달(이 주기는 12월 29일)로부터 15일 동안 지속되는 음력 주기의 약해지는 달을 표시합니다. 음력은 캄보디아 전통

문화의 중요한 부분으로 동남아시아 및 동아시아에서 발견되는 다른 많은 문화와 공유되는 특성입니다.

1월 첫 15일 동안 물고기는 Tonle Sap Lake에서 Tonle Sap River로 이동하지 않고 Mekong River로 하류로 이동합니다.

“보통 로녹 반월에는 잡을 수 있는 물고기가 거의 없지만 다음 달 월삭 주기의 다섯 번째 또는 여섯 번째 날에는 다시 한 번 프라혹을 만들기

위해 많은 물고기를 잡을 것입니다. more news

“낚시 초반에 기회를 놓쳤다면 희망을 잃지 마십시오. 곧 프라호크 물고기를 잡을 또 다른 기회가 생길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Kandal, Kampong Speu 및 Takeo 지방의 일부 외딴 지역 사람들은 올해 프라혹을 만들기 위한 생선 가격이 너무 높다고 불평했습니다.

이른 프라혹

Kandal과 Phnom Penh의 어시장에서는 전통적으로 프라혹을 만드는 데 사용되는 2~3종의 생선 가격이 kg당 3,500리엘에서 5,500리엘

범위로 상승했으며 이는 2019년보다 두 배나 비쌉니다.

물고기의 높은 가격은 일부 사람들로 하여금 초기 시즌에 프라호크를 만들기 위해 물고기를 사려고 하는 것에 대해 두 번 생각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들 중 일부는 그냥 빈손으로 집으로 돌아가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리고 일부는 늦은 시즌에 가격이 다시 낮아질 것이라는 희망으로 구매를 보류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늦은 시즌을 위해 복귀하기로 결정했지만 더 많은 돈을 저축하고 주머니에 넣어 미리 계획하는 능력에 더 의존하고 예산 및

저축과 같이 통제할 수 있는 것에 집중했습니다.

Kampong Speu 지방의 55세 여성 Ouch Channy는 그녀와 그녀의 남편이 높은 가격 때문에 이번에는 프라혹을 만들기 위해 생선을 사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Post에 말했습니다.

“우리는 이번 시즌에 프라혹을 만들기 위해 생선을 사기 위해 500,000리엘을 저축했지만 생선 가격이 너무 높아서 지금은 사지 않기로

결정하고 2021년 1월 중순에 올 새로운 주기를 기다리기로 했습니다.” 말했다.

프놈펜의 Russey Keo 지역에 있는 Chraing Chamreh I 코뮌에 있는 Tonle Sap dai 어업 사업체의 소유자인 Kim Neang(52)은 12월 27일

Post에 물고기 가격은 현지 어부들이 잡은 물고기의 양에 따라 달라진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12월 20~23일에는 24시간 동안 평균 3.5톤의 물고기를 잡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당시 프라호크에 사용된 생선 가격이 kg당 3,000리엘에서 3,500리엘이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