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더 샤: 1736-1747

네이더

네이더 샤: 1736-1747
Nader Shah는이란 제국의 북동부 지역인 Khorasan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반 유목 생활을 하는 투르크 목축인 아프샤르(Afshars) 일족에 속해 있었다.
13세에 아버지를 여의고 살아남기 위해 장작을 팔아야 했다.
전통에 따르면 그가 17세였을 때 그와 그의 어머니는 우즈벡 부족에 의해 노예로 끌려갔다.

그의 어머니는 포로로 사망했지만 Nader의 탈출에 대한 세부 사항은 불분명합니다.
말년에 전역하는 동안 그는 자신의 군대에게 자신의 초기 시절을 이야기하면서
자신이 그랬던 것처럼 천한 출신에서 대열에 이르기까지 누구든지 올라갈 수 있음을 상기시켰습니다.

토토피플

수년 동안 Afshars는 Safavids를 위해 싸웠고 Nader가 그의 군사 기술에 대해 처음으로 인정받은 것은 이러한 맥락에서였습니다.
Safavid Shah, Tahmasp II가 그를 장군으로 삼았을 때 Nader는 Safavid 영토를 점령한 외세를 몰아냄으로써 자신을 능가했습니다.
마침내 그는 너무 강력해져서 군대와 국민의 지원으로 타마스프에게 왕위를 물려줄 수 있었습니다.
1736년 3월 그는 페르시아의 샤한샤로 즉위했다.

네이더 역사상 가장 위대한 군사 전술가였을 뿐만 아니라 실용주의자이기도 했습니다.

이것의 예는 종교에 대한 그의 태도일 것이다. 자신이 특별히 종교적인 사람으로 알려져 있지는 않았지만, 그는 종교가 수니파인 오스만 제국과 시아파인 사파비족 사이의 관계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알고 있었습니다.

이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Nader Shah는 여섯 번째 시아파 이맘인 Ja’far al-Sadiq의 이름을 따서 명명된 Ja’fari로 알려진 새로운 형태의 시아파를 제안했습니다. 이 새로운 종교의 핵심 요소 중 하나는 수니파는 존경했지만 시아파는 거부한 처음 세 명의 칼리프를 저주하는 시아파 전통을 금지하는 것이었습니다.

Nader는 이러한 정책 변경이 Ja’fari를 수니파 오스만 제국의 입맛에 맞게 만들고 결과적으로 두 세력 간의 관계를 개선하고 수니파와 시아파 간의 긴장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랐습니다.

스포츠뉴스

새로운 자파리 종교의 외적인 표현은 이른바 콜라에 나데리(kolah-e Naderi)로, 수니파가 존경하는 최초의 칼리프 4명 모두를 대표하는 4개의 봉우리가 있는 모자였습니다. Ja’fari가 공식적으로 인정된 mahdab(이슬람 사상 학교) 중 하나로 인정되기를 바라는 그의 희망은 실현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그는 시아파 신하들이 오스만 제국의 영토인 메카로 순례를 갈 수 있도록 오스만 제국의 허가를 받는 데 성공했습니다. 또한 오스만 제국의 시아파 신하들은 이라크의 시아파 신전에 접근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받기로 합의했습니다.

네이더 샤의 몰락: 1747년
강력한 통치자들에게 흔히 일어나는 일처럼 Nader Shah는 점점 편집증에 빠져 암살에 대한 두려움에 사로잡혔습니다. 결과적으로, 특히 그가 의심하는 사람들에 대한 그의 잔인한 행위가 커졌습니다. 그를 반대하는 사람들의 해골 탑은 티무르의 탑과 거의 동등한 평범한 장소가되었습니다. 1740년대 중반까지 그는 무굴 제국으로부터 압수한 대부분의 돈을 썼기 때문에 세금을 인상했습니다.